충남대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업무협약
상태바
충남대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8.2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 권역별호스피스센터(센터장 윤석준)와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안순기)은 8월 22일(화) 오전 11시, 대전지역암센터에서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대전광역시에 거주 중인 생애 말기 환자와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유기적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 공동연구 추진 등을 통해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평등하게 생애 말기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안순기 단장(예방의학과)은 “충남대학교병원 권역별호스피스 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이용자 중심의 호스피스·완화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을 목표로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대전시민들의 의료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윤석준 센터장(가정의학과)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활발한 연계 협력으로 대전시민 중 생애 말기 돌봄 대상자를 위한 보건의료 복지체계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면서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다양한 홍보방안 모색으로 지역별 편차를 줄여 더 많은 대상자가 마지막 삶을 고통 없이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