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선병원 소아심장센터 김현정 전문의 소아심장초음파 20000례 돌파
상태바
유성선병원 소아심장센터 김현정 전문의 소아심장초음파 20000례 돌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8.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소아청소년과 김현정 전문의
소아청소년과 김현정 전문의

선병원재단 유성선병원이 소아심장센터 김현정 전문의가 소아심장초음파 검사 20,000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김현정 전문의는 2004 년 전문의를 시작한 이래로 지금까지 소아심장초음파 검사 분야에서 신뢰를 받는 전문의이자 권위자로써, 남다른 열정과 전문지식을 토대로, 지난 5월 유성선병원 소아심장 클리닉을 개소는 물론 지금까지 지역사회에서 소아심장 환우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유성선병원 소아심장 클리닉은 소아 선· 후천성 심장병을 정확하게 진단하는 동시에 내과적 치료뿐만 아니라 조기 진단과 치료, 대비, 즉각적인 치료가 가능한 클리닉이다.

소아심장초음파 검사는 아이들의 심장 건강을 평가하고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심장의 단면을 영상으로 실시간으로 관찰하고 혈류의 흐름 확인이 가능하여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가장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따라서 태아 심장 기형 진단 및 심실중격결손 , 심방중격결손, 동맥관개증 , 폐동맥 협착, 소아 심막염 , 심근염, 심내막염 등 심장질환의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다.

유성선병원 소아심장센터 김현정 전문의는 "20,000건의 소아심장초음파 검사를 해오면서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그들의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 " 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