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소아청소년완화의료센터 늘봄나래 여름나기 이벤트 열어
상태바
충남대병원 소아청소년완화의료센터 늘봄나래 여름나기 이벤트 열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8.0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완화의료센터 늘봄나래(센터장 임연정, 소아청소년과)는 최근 소아청소년완화의료센터를 이용 중인 환아와 가족들을 격려하기 위해 ‘2023년 여름나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소아 중증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아와 가족들이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소아청소년과 모든 의료진이 힘을 모아 준비한 늘봄나래 캐릭터 홍보물, 놀잇감, 여름나기 물품을 각 가정에 발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환아와 가족들은 각 가정에서 늘봄나래팀이 제공한 놀잇감을 활용하여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미소와 행복이 가득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임연정 센터장은 “중증질환으로 치료 중인 아이들이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의미 있고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면서 “가족들에게 소소하지만 기억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완화의료센터는 2020년 3월부터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받아 운영 중에 있다. 소아청소년완화의료센터는 중증 질환(소아암 및 중증희귀질환)을 진단받은 만 24세 이하의 소아청소년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통증 조절 및 증상관리, 원활한 의사소통 지원 등 다양한 완화의료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