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제5기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상태바
충남대병원 제5기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부문(공공부원장 나기량)은 2월 22일(수) 오후 4시, 관절염·재활센터 대강당에서 `제5기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했다.

제5기 서포터즈는 총 60명의 대학생들이 작년 5월부터 금년 1월 31일까지 공공보건의료 SNS 홍보활동, 대전지역아동센터 학습 멘토링 지원, 공공보건의료 캠페인 참여 및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공공보건의료를 알리는 데 기여했다.

서포터즈는 세계 고혈압의 날 기념 건강 캠페인과 어버이날 기념 럭키박스 나눔 행사 등 다양한 공공보건의료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대전지역암센터와 함께 중앙시장을 찾아 암예방 및 암검진 캠페인을 진행했고, 공공보건의료 심포지엄 등 주요 행사들을 SNS를 통해 적극 홍보했다.

해단식에서는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활동 내용을 영상으로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우경식, 김나예, 한지민 등 6명의 우수 서포터즈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서포터즈로 활동한 우경식 학생은 “전공과 관련된 분야에 대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공공부문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공감하며 의료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나기량 교수는 “5기 대학생 서포터즈는 다방면에서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홍보를 통해 공공보건의료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했다”라며 “올해도 6기 대학생 서포터즈를 꾸려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참여를 확산시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