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언론인클럽, 최민호 세종시장과 세종의 소리 경청
상태바
목요언론인클럽, 최민호 세종시장과 세종의 소리 경청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10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목요언론인클럽 세종시 시정 간담회 개최

목요언론인클럽(회장 한성일)은 9일 오전 11시 세종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시청 시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세종시 시정 간담회는 클럽 회원들과 세종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참석자 소개, 인사말씀, 미래전략수도 세종 영상 시청, 미래전략수도 세종 비전 브리핑,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인사말에서 “감회가 정말로 새롭다. 가슴이 뜨거워지는 느낌이 든다. 서울에 관훈클럽이 있다면 충남대전엔 목요언론인클럽이 있다”고 소개하면서 “목요언론인클럽은 지역의 주요한 일들이 있을 때마다 가르침을 주셨다”고 말했다.

이어서 “제가 옛 충남도청에서 행정부지사로 근무할 당시 클럽 회원님들과 만나 대담을 나눈 기억이 있다”고 말하면서 “여기 계신 여러분 덕분에 제가 이 자리에 있게 된 거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성일 목요언론인클럽 회장은 “올해 첫 목요언론인클럽 시정 간담회를 세종시청에서 열 수 있도록 초대해주신 최민호 세종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최민호 시장님은 지난 연말 목요언론인클럽 송년회때도 오셔서 축사해주시고 오늘 도 목요언론인클럽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갖고 대담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매우 고맙다”고 말했다.

한 회장은 “최민호 시장님은 세종시를 대한민국 미래전략 수도로 만들어 주실 적임자”라며 “세종시 발전을 위해 저희 목요언론인클럽 회원들도 늘 응원하겠다”고 축사했다.

충청향우회를 15년간 이끌어 온 최민호 세종시장은 충청남도, 충청북도, 대전광역시 등과 협력해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는데 큰 역할을 해냈다.

클럽 회원들은 오찬을 마치고 이준배 세종시 경제부시장의 안내를 받으며 세종시 금강보행교를 둘러봤다.

한편 목요언론인클럽 3월 시정 간담회는 오는 3월9일 대전시청에서 열린다.

<br>
<br>
<br>
<br>
<b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