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상태바
기초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 강현준 기자
  • 승인 2009.12.1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I 브로슈어, 홍보물 부문 우수 홍보물 대상서
▲ 강재윤 홍보팀장(사진 오른쪽)이 200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받고 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박준택, 이하 기초연)이 발행하는 홍보출판물인 'KBSI 브로슈어'가 9일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09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홍보물 부문 ‘우수 홍보물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우수 홍보물 대상(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한 KBSI 브로슈어는 기초연이 20여 년간 수행하고 있는 국가 기초과학 진흥의 역할을 우수한 디자인과 편집 기법으로 표현해 낸 바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특히 연구원의 첨단장비를 통해 직접 촬영한 다양한 분석 시료 이미지를 연구분야 소개와 함께 배치함으로써 브로슈어가 갖추어야 할 디자인적 요소와 정보전달 요소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었다는 평가다.
▲ KBSI 브로슈어 및 2009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상패.

또한 기초연이 보유하고 있는 공동활용 장비목록을 부록으로 첨부하는 등 국내 연구자들을 위한 실용성도 높이 평가받았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200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가족부, 한국언론재단, 전국경제인연합 등 30개 기관 및 단체가 후원하는 시상제도이며 국내 기업, 국기기관 및 공공기관에 수여되는 홍보물 관련 최고 권위 상이다.

기초연 강재윤 홍보팀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기초과학 진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임직원들의 땀과 열정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다양한 홍보컨텐츠물을 발굴하고 싶다”고 밝혔다. /강현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