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복지센터,청소년성취포상제 4관왕
상태바
서산문화복지센터,청소년성취포상제 4관왕
  • 김남섭 기자
  • 승인 2022.12.1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동 사례 공모전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3개,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장상 1개 선정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12월 10일 포상식 사진
12월 10일 포상식 사진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센터장 김진석)은 지난 10일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이 주최한 ‘2022년 청소년포상제 우수 활동 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청소년, 우수담당관, 우수포상센터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3건,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장상 1건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4가지 영역의 활동을 통해 종합적인 변화를 보여준 윤주희(서일고 1학년), 윤다경(팔봉초 4학년) 그리고 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포상센터 및 지도자(청소년지도사 한상우)이다.

또한, 서산문화복지센터가 포상인원 10명을 배출하여 충청남도 내 최다 포상 배출의 영광을 안아 그 의미를 더했다.

우수사례를 발표한 윤주희 청소년은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해나가는 포상제 활동을 통해 꿈을 찾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포상제 활동을 꾸준히 하며 꿈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성취포상제란 연령에 따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만14세~24세)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만7세~13세)로 나뉘고,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신체단련, 자기개발,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