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상반기 사회적경제기업 탐방 성료
상태바
서산시, 상반기 사회적경제기업 탐방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7.05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서산시가 2022년 상반기 관내 초중고 자녀와 부모들 2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회적경제기업 탐방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특히, 사회적기업을 직접 찾아가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미래 사회적경제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적가치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그동안 분기별 1회 1개 기업에서 진행하던 방식을 벗어나 올해부터는 참여을 희망하는 모든 사회적기업들에게 체험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도록 하였으며 8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였다.

6월 30일까지 진행된 사회적경제기업 탐방은 서산시 관내 27개 초·중·고학교 197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 그리고 81명의 부모님이 함께 참여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한지공예, 플로리스트 공예, 원목공예, 마을견학 및 떡만들기 체험 등 8개 과정을 운영하였으며 모든 프로그램에서 참여 희망자가 정원을 훌쩍 넘겨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금번 행사를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사회적기업들이 위치한 원도심에 시민들이 찾아와 거리에 활기가 넘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탐방에 참여한 학부모 이 모씨는 “사실 사회적경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고 참여하게 되었지만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실천하고 있는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자녀와 함께하여 더욱 뜻깊었다”고 말하며 “ 아이들에게도 사회적경제에 대한 가치가 앞으로 살아가는데 좋은 영향을 줄 것 같다”고 밝혔다.

시민공동체과 신현우 과장은 “금번 현장 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협동·상생의 사회적 가치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참고로 ‘생생! 사회적경제기업 탑방‘은 하반기에도 5개기업 10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으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