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세종충청본부, ‘마음 쉼’ 힐링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건보 대전세종충청본부, ‘마음 쉼’ 힐링프로그램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4.18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마음건강 프로그램 운영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는 감염병 상황에 심신이 지친 지역민을 대상으로 4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찾아가는 건강배달강좌 ‘마음 쉼’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는 감염병 상황에 심신이 지친 지역민을 대상으로 4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찾아가는 건강배달강좌 ‘마음 쉼’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음 쉼’ 힐링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생활의 지속적인 변화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시민들이 늘어나면서 우울증이 생활 속 질병으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우울증상선별도구(PHQ-9) 검사를 통해 전국에서 우울증상유병률이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낸 세종 시민 대상으로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은 전문강사와 함께 실시간 비대면(Zoom, 카카오톡)으로 신체활동(체조, 마사지)과 마음활동(다도를 통한 명상)을 병행하여 진행되며 심리적 안정과 우울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최옥용 본부장은 “수년간 지속된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에게 마음건강 프로그램이 심리적 안정과 지친 내면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더욱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으로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