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안건소위, “도내 디자인산업 육성·지원”
상태바
충남도의회 안건소위, “도내 디자인산업 육성·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9.0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정근 의원 대표발의 ‘충청남도 산업디자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도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충청남도디자인센터 설립 근거 마련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도내 디자인산업 육성·지원”
도내 디자인산업 육성·지원”

충남도의회가 시장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의 산업디자인 육성과 디자인산업 진흥을 위한 근거 마련에 나섰다.

충남도의회는 지정근 의원(천안9·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산업디자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6일 열린 안전건설소방위원회 1차 상임위 심사에서 원안대로 통과했다고 밝혔다.

지 의원은 “타 시·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도내 산업디자인의 지원을 강화하고, 디자인산업의 애로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도내 중소기업의 산업디자인 육성과 디자인산업 진흥을 위해 도지사가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지원사업을 실시하도록 했다. 또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산업디자인육성위원회와 지역디자인센터 설립의 근거를 담았다.

지 의원은 “현재 전북·대전·강원 등 7개의 광역자치단체에서 지역디자인센터를 설립하고 지역특화산업 및 주력산업을 중점 지원하고 있으나, 아직 충남에는 디자인 전문기관의 부재로 수도권업체 의존도가 매우 높다”고 지적하며 “갈수록 늘고 있는 디자인 수요에 대응하고,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디자인센터 설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번 조례안은 오는 14일 제33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