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김동성 의원, 오량실내테니스장 효율적 운영과 실내체육시설 확충 및 다변화 제안
상태바
대전 서구의회 김동성 의원, 오량실내테니스장 효율적 운영과 실내체육시설 확충 및 다변화 제안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0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서구의회 김동성 의원
대전 서구의회 김동성 의원

대전 서구의회(의장 이선용)는 7일 제263회 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동성(복수·도마1,2·정림동 지역구)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오량실내테니스장의 효율적 운영과 서구 실내체육시설 확충 및 다변화」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날씨, 바이러스, 미세먼지 등에 따른 환경변화로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한 실내체육시설 설치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오량실내테니스장은 다양한 운동 종목을 운영하는 다목적체육시설과는 달리 실내전용 테니스장으로만 운영되어 실내체육시설에서 다양한 운동을 즐기고자 하는 주민들의 요구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김동성 의원은 이와 관련하여 ▶오량테니스장 3면을 2면으로 축소, 여유 공간을 다목적체육시설로 배치 ▶2층 증축으로 2층에 다양한 종목의 프로그램 운영 공간 확보 ▶오량실내테니스장 동일 부지 내 유휴부지 활용한 체육시설 확장 등의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4차산업시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술을 접목한 체육프로그램 운영, 오량게이트볼장의 오량실내테니스장 유휴부지로의 이전 등 시대 흐름에 맞는 체육시설로의 다변화를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