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2021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 유치
상태바
한국효문화진흥원, 2021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 유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3.15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문용훈)은 진흥원 공연장이 대전문화재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으로 추진되는 ‘2021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 은 지역 공연예술 단체와 공연장이 상생 협력하여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공연장 가동률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은 극단 아신아트컴퍼니(대표 이인복)와 협력하여 올 12월 말까지 효문화 관련 연극을 선보이게 된다. 올해 10차례 기획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며 아신아트컴퍼니는 큰 호응을 얻었던 ‘마당컬 청사초롱’ 등 창작 공연 3개 작품, 관객 체험 및 지역 교류 프로그램 2개 작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효문화진흥원 공연장은 대전 중구 안영동 뿌리공원 입구에 위치하여 안영IC로 부터 접근성이 양호하고, 넓은 주차 공간과 400여 명을 수용가능한 객석이 갖추어져 있고 지난해 8월 공연장으로 정식 등록되었다.

문용훈 한국효문화진흥원장은 “이번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을 통해 공연문화를 통한 효 가치 확산은 물론 지역 내 문화예술 인프라를 확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에 선정된 공연단체와 협력을 통해 대전을 대표할 수 있는 효 연극을 개발하여 관람객에게 선보이고 향후 전국을 대표하는 효 연극으로 육성해 가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