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일선 공무원의 업무 도움 위한 ‘주요 감사사례집’ 발간
상태바
예산군, 일선 공무원의 업무 도움 위한 ‘주요 감사사례집’ 발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2.2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28건의 감사 자료 등 요약 수록

[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예산군에서 발간한 주요 감사사례집 모습
예산군에서 발간한 주요 감사사례집 모습

예산군은 관계법령 해석 오류, 전임자 답습, 업무 인수인계 누락, 업무미숙 등 감사 지적 사례가 반복됨에도 업무 추진 시 활용할 지침서가 없어 애를 먹고 있는 일선 공무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주요 감사사례집’을 발간한다.

이번에 발간하는 감사사례집은 충청남도 종합감사 시‧군 지적사항 192건과 군 자체 읍‧면 종합감사에서 지적된 주요 사례 36건을 포함해 업무별 25개 분야 총228건의 감사 자료를 요약 수록했다.

특히 감사사례를 △인사·총무 △환경 △보건·위생 △경제 △문화·관광·체육 △예산 △계약 △건설·도시계획·건축 △농정 △축산 △사회복지 등 세부분야별로 수록해 공직자들이 평소 업무 추진과정에서 궁금했던 사항을 빠르고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핵심사항만을 편집해 담은 것이 특징이다.

군은 주요 감사사례집 발간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감사자료 수집을 시작으로 분야별 핵심사항만을 선별해 편집에 들어갔으며, 자료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1개월간 여러 차례 교정 작업을 거쳤다.

12월 말 마지막 교정 작업을 마친 감사사례집은 올해 안에 발간해 군 산하 전 부서 및 출자‧출연기관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되는 주요 감사사례집이 실무 공직자들의 업무 추진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각종 상급기관 감사 시 지적사항을 줄여 군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