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시민건강증진실 개소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시민건강증진실 개소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2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은 11월 23일(월) 대전역 시민건강증진실에서 『대전역 시민건강증진실 개소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전역 시민건강증진실이 개소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 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최소인원으로 진행되었고, 대전역 시민건강증진실에 주기적인 관심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방문객 2명을 선정하여 각각 최다방문상, 건강증진상을 수여했다.

또한, 10년 발자취 영상시청과 열살 생일파티 등의 행사를 통해 『대전역 시민건강증진실 개소 10주년 기념식』을 축하하며, 한걸음 더 도약하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를 가졌다.

윤환중 원장은 “공공보건의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주목받는 시점에서 지역사회의 건강관리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시민건강증진실은 앞으로도 필수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에게 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민건강증진실은 대전역 지하철 1호선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고, 전문상담 간호사 2명이 상주하여 공휴일, 주말을 제외한 주중 9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운영 중이며, 향후 상황을 고려하여 정상운영을 재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