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계룡시장, 육군참모총장과 환담 및 업무협의
상태바
최홍묵 계룡시장, 육군참모총장과 환담 및 업무협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1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및 상호 관심사항에 대한 협조 약속
육군참모총장과 환담하는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계룡시장은 지난 9일 계룡대를 방문해 육군참모총장(대장 남영신)과 환담을 갖고 현안사항에 대한 상호협조와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환담에 시에서는 시장과 시의회 의장이, 육군에서는 참모총장과 정책실장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최홍묵 시장은 지난 9월 취임한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군의 도움에 대한 감사와 민-군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언급하였고, 남영신 총장은 조속한 계룡역 주차장 확충을 요청하는 등 상호 관심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엑스포 개최관련 실무협의
엑스포 개최관련 실무협의

계룡시장과 육군 참모총장 환담 외에도, 별도 공간에서 진행된 최근 우리 시의 주요 시정에 관한 실무협의에서는 엑스포조직위 사무총장과 시 관계자 그리고 육군정책실 대외협력과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만나 2021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차질 없는 준비를 약속하고 군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에 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발전적 민-군 협력 및 상생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과제로 △계룡 시민의 신도안 지역 군 복지시설 활용을 위한 명문화 조치 △안보생태 프로그램 추진 방안 △계룡병영체험관 건립과 관련한 협의를 나누었다.

시 관계자는 “다가오는 2021년은 계룡시 개청 이래 최대 행사인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가 개최되는 해인 만큼 군과의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엑스포를 비롯한 현안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