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식품공학과·동물자원학과, “클라우드 컴퓨팅 특강” 개최
상태바
공주대 식품공학과·동물자원학과, “클라우드 컴퓨팅 특강”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0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업과학대학 식품공학과·동물자원학과는 3일에 예산캠퍼스 대학본부 전산 실습실에서 재학생 14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기반 축산식품 빅데이터 분석 특강’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본 교육은 대학혁신지원사업 ‘「동물자원에서 안전식탁까지」 안전식품 융합기술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컴퓨터를 사용한 데이터 분석을 자신이 보유한 컴퓨터가 아닌 네트워크(인터넷)를 통해 클라우드 사업자의 컴퓨터에서 처리하는 서비스로 빅데이터 분석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ICT이다.

특강은 한병준 교수(세종사이버대)가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져 클라우드 시스템 환경(Microsoft Azure Machine Learning Studio)에서 빅데이터 셋에 대한 기초통계분석 및 데이터시각화 그리고 기계학습을 위한 환경구축 및 분석 입문이 양봉 데이터 셋(Beehive Metrics)을 포함하여 2시간동안 진행됐다.

본 특강을 기획한 동물자원학과 박희복 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축산·식품분야에서도 안전하고 신선한 동물성 식품생산을 위하여 클라우드 컴퓨팅기반 빅데이터 분석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라며“이제는 식품공학 및 동물자원전공 학생들도 컴퓨팅과 데이터분석에 흥미를 가지고 지속적인 관심이 있다면 이러한 ICT와의 융복합을 통해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