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응노미술관 기획전, '유연한 변주'
상태바
2020 이응노미술관 기획전, '유연한 변주'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0.1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응노미술관은 이달 20일부터 2020 이응노미술관 기획전 '유연한 변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이응노미술관 기획전 '유연한 변주'는 이응노의 예술 세계를 바탕으로 미디어 파사드를 진행한 정화용, 강정헌, 홍지윤 등 3인의 작가들의 예술세계를 소개한다.

'유연한 변주'는 이응노 미술관 내, 외부에서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의 이해를 도우며, 미디어로 재해석 된 이응노라는 문화유산의 발전 가능성을 심층적으로 조명하기 위한 전시이다.

이 전시는 12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이응노미술관에서의 현장 전시 뿐만 아니라 이응노미술관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전시연계행사로 '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 이응노, 하얀 밤 그리고 빛'이 진행된다.

외부 미디어 파사드는 이응노미술관 잔디광장에서 16일, 23일, 30일 오후 7시에 진행되며 내부 미디어 파사드는 이응노미술관 M1 로비에서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상시 상영(휴관일 제외) 된다.

또한 이응노 라이트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첫번째, 이응노 라이트 펀 러닝은 스마트폰을 소지한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응노미술관 주변 수목원 일대에서 이뤄진다.

‘올댓스탬프’ 어플 다운로드 후 ‘이응노 라이트 펀 러닝’ 선택 후 이응노미술관 주변 수목원 일대를 자유롭게 산책하며 미디어 파사드 작품을 관람하는 프로그램이다.

두번째, 이응노 라이트 요가&명상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미디어 파사드와 함께 요가&명상 퍼포먼스를 감상하고 영상을 따라 해보면서 일상 속 작은 휴식과 이완의 시간을 가져보는 프로그램이다.

마지막으로 이응노 라이트 퍼포먼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미디어 파사드와 함께 태극권 퍼포먼스를 감상하고 영상을 따라 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이응노 라이트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은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 SNS를 통해 온라인 강의 영상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