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 제대군인 주간을 맞이하여
상태바
[충남서부보훈지청] 제대군인 주간을 맞이하여
  • 충남서부보훈지청 취업팀장 한만심
  • 승인 2020.10.0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만심 취업팀장
한만심 취업팀장

제대군인이란 병역법 또는 군인사법에 따라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사람을 말한다.
이 중 장기복무 제대군인은 10년 이상을, 중기복무 제대군인은 5년이상 10년 미만을 현역으로 복무 후 장교‧준사관 또는 부사관으로 전역한 사람을 이른다.

국가보훈처는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위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돕고 그 인력 개발 및 활용을 촉진함으로써 제대군인의 생활을 안정시켜 경제‧사회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로써 이들을 지원 하고 있다.

동 법은 제대군인의 사회복귀 지원 및 그 인력의 개발‧활용, 고용증진과 생활 안정을 위한 노력, 제대군인의 군 경력이 사회에서 인정되고 군에서 받은 교육과 습득한 기술 등이 사회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필요한 시책을 강구하는 것을 국가 등의 책무로 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가보훈처는 전국 각 보훈(지)청 뿐만 아니라, 제대군인지원센터(서울,경기남부,인천,경기북부,강원서부,부산,대전,대구,광주)를 통해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취업 및 창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2년부터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들이 자긍심을 느끼고, 국민들은 제대군인에게 감사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며, 기업은 제대군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매년 10월중 한 주간을 ‘제대군인 주간’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제대군인 주간(10.5.~10.8)은 코로나 19의 상황을 고려 하여 나라사랑TV, KTV,국방TV 등을 통한 비대면 형식으로 운영 한다.

제대군인의 헌신에 대해 국민들이 공감하고 제대군인에게 감사를 표할수 있는 제대군인응원캠페인, 영상공모전 등 대국민이 참여할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우리는 제대군인 주간 동안이라도 국민적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제대군인 분들에게많은 도움이 되는 값진 시간이 될수 있길 바라고, 기업과 국민들의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