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LINC사업단, 3-Way 리빙랩 활동 강화 디자인씽킹 교육
상태바
대전대 LINC사업단, 3-Way 리빙랩 활동 강화 디자인씽킹 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8.1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LINC+사업단(단장 이영환)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대학 30주년기념관 10층 중회의실에서 ‘3-Way 리빙랩 활동 강화를위한 디자인씽킹교육’을실시했다.

산업체 재직자교육 및 산학협력 역량강화차원에서 진행된 이날 교육은 대학을 중심으로 한창업교육과 캡스톤디자인 교육, 리빙랩과 연계한 고도화된교육서비스제공이주목적이다.

이유종 소장(디자인씽킹연구소 창립자 겸 연구소)이 강사로 나섰으며, 대전대 LINC+사업단 구성원을 비롯한 (주)넥스트이노베이션과 유클리소프트 및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등이 참여했다.

교육은 △지역 현안 탐구 △공유와 나눔 △포스트코로나시대의 대처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틀에 걸쳐 총 14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대학-기업-지역의 협업 및 리빙랩 활동을 위한 심층인터뷰와 현장관찰, 체험관찰 등 사람 중심 방법론(Needs-based Thinking)에 대해 습득 및 활용하기도 했다.

이영환 LINC+사업단장 산학부총장은 “대전대는 산학협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함은 물론 특화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디자인씽킹은 사용자와 시장, 시대에서 벌어지는 현상을 다양한 관점으로 분석 종합 및 이를 결과로서 제시하는 과정(Process)과 방법론(Methodology) 및 철학과 문화(Philosophy & Culture)를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