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2020년 유성매직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유성구, 2020년 유성매직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1.19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오는 20일부터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유성매직 마을공동체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공모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마을공동체 브랜드인 유성매직은 공동체가 모여 마을을 그리자 유성에 마법같은 일들이 펼쳐진다는 뜻으로 마을공동체를 통해 다함께 더 좋은 유성을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지난해에는 사업에 선정된 63개 단체가 공동육아, 마을가꾸기, 마을수업, 공유공간 조성 등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성과를 냈다.

올해는 선정단체를 대폭 확대해 작년보다 16개 많은 79개 단체를 지원한다. 또한 마을활동 영상과 기록물 제작 지원을 위한 마을미디어 분야와 마을소통의 거점기능 역할을 수행하는 공유공간 분야를 집중 활성화 한다.

공모사업은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진행되며, 주민모임 성장단계별 사업비를 지원하는 일반공모에는 씨앗사업, 줄기사업, 연합사업 분야가, 구 특색에 맞는 사업을 위한 기획공모에는, 공유공간, 리빙랩, 마을미디어, 네트워크 분야가 운영된다.

또한 구는 공모사업을 처음 접하거나 마을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30일과 2월 14일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개별·그룹 컨설팅도 실시한다.

신청기한은 일반공모는 2월 28일, 기획공모는 2월 14일까지며 신청 서류는 유성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유성구 마을자치과 마을공동체팀(611-209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