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
상태바
한남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1.1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는 17일 오전 11시 대전 라도무스 아트센터에서 2019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제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현장 중심의 산학협력 교육모델이다. 대학-기업 간 고용 불균형에 따른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하기위해 기업 연계형 장기현장실습과 한국형 도제제도인 일학습병행을결합한제도다.

한남대 IPP일학습사업단은 지난해 100명의 재학생을 54개 기업에서 IPP 장기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연계했으며, 35명의 학습근로자가 13개 기업에서 일학습병행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한남대 이덕훈 총장,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과 이재환 과장, 산업인력관리공단 대전지역본부 박미심 본부장 등을 비롯해 참여기업 관계자, 교수 및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지난 한 해 성과와 올해 사업 방향을 공유했다.

장기현장실습과 일학습병행에 참여한 기업 중 ㈜넷비젼텔레콤, 서울프로폴리스(주)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감사패를 수여했고, 박서준(기계공학과) 학생 등 재학생 7명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이수증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황철호 IPP일학습사업단장은 산업현장의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해 학교와 기업 양쪽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제공함으로써 대학과 기업 간 인력 미스매치 현상을 줄이고 재학생 취업률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며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의 육성으로 산업계의 경쟁력에 일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