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9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상태바
한밭대, 2019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2.0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1월 29일(금) ‘2019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7회째를 맞는 한밭대 사랑의 김장 나누기는 지역사회와 온정을 나누고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직원, 학생, 외국인 유학생 등 80여명이 참가해 배추 810Kg으로 김장김치를 담가 유성구 내 독거노인 등 필요한 이웃(50세대)에게 전달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임준묵 학생처장은 예로부터 겨울이 되면 김장을 담그는 우리 고유의 전통이 있다. 오늘 행사는 김장 담그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누기까지 하니 매우 뜻 깊은 행사라고 생각한다.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있고 그 일환으로 지역중심 국립대학인 한밭대학교가 그 역할에 중심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경영회계학과 3학년, 베트남) 탕티녹마이는 “한국 전통문화 체험을 위해 김장 담그기 행사에 참여했는데 김장 담그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직접 담근 김치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고 해서 열심히 했습니다. 다소 미숙하지만 맛있게 드셨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