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동계해외봉사활동 해단식
상태바
공주대 동계해외봉사활동 해단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1.2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뜻 있고 보람 있는 해외 봉사 활동 잘 다녀왔습니다. 

공주대학교(총장 서만철)는 29일 오전 11시 30분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2012년 동계 해외 봉사단 해단식 행사를 갖는다.

해단식은 이찬희 학생지원처장, 노혜신 자원봉사센터장, 해외봉사단장, 부단장, 봉사활동 참여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사, 귀국보고, 해외봉사 활동 소감문 발표, 참가학생 인증서 수여 등으로 진행된다. 

동계 해외봉사단은 베트남과 캄보디아에서 교육봉사(예체능 및 위생교육, 영어), 노력봉사(학교 화장실 설치 및 학교의 담장 설치), 문화교류(마을축제 및 학교 행사 참여) 등에 대해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찬희 학생지원처장은 이날 해단식에서 “학생들의 건강한 모습을 보니 정말로 반갑다”며 이어 “한층 업그레이드 젊음으로 국익 선양은 물론 해외봉사 활동에서 세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성숙한 대학생이 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산업시스템공학과 3학년 최기웅 학생은“해외봉사활동을 하면서 강의실에서 배울 수 없었던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성숙된 대학생으로 학교생활과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학교는 2012학년도 동계 해외봉사활동 대상국으로 베트남과 캄보디아에서 실시하였다.

베트남 봉사활동은 지난해 12월 26일부터 2013년 1월 8일까지 대학생 22명이 참여하였으며, 캄보디아 봉사활동은 지난해 12월 29일부터 2013년 1월 12일까지 대학생 22명이 참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