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조은경 교수팀, ‘기초연구 우수성과’ 3년 연속 선정
상태바
충남대 조은경 교수팀, ‘기초연구 우수성과’ 3년 연속 선정
  • 강현준 기자
  • 승인 2012.09.1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강현준 기자]

충남대 기초의과학연구센터(MRC) 조은경 교수팀이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선정하는 ‘기초연구 우수성과’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충남대 조은경 교수.
교과부와 한국연구재단은 9월 13일, 국립중앙과학과 첨단과학관에서 ‘2012년 기초연구 우수성과 인증식 및 특별전시회’를 개최했다.

기초연구 우수성과 인증은 조은경 교수팀의 연구를 비롯해 기초연구부문(29건), 인문사회연구 부문(9건), 국책연구 부문(12건) 등 총 50건의 연구성과의 우수성을 인증하고, 해당 연구자의 연구성과를 인정하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됐다.

충남대 의학전문대학원 MRC(Medical Science Research Center, 기초의과학연구센터, 교과부 선도연구센터사업의 세부사업)를 이끌고 있는 조은경 교수팀은 기초연구 부문에서 ‘고아 핵 수용체 SHP에 의한 패혈증 제어 기전 연구’를 통해 핵수용체의 염증 조절 기전을 규명하여 패혈증 치료의 새로운 토대를 마련했다.

연구결과는 네이처 자매지인 ‘네이처 임뮤놀로지(Nature Immunology)’에 게재되어 우수 논문으로 선정되었다.

조은경 교수팀의 연구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기초의과학연구센터 사업으로 수행됐으며 대전광역시와 충남대학교 병원이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