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취업 역량 강화 ‘두팔’
상태바
충남도립대, 취업 역량 강화 ‘두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0.2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학생들의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일자리 지원프로그램’참여시장학금을 지급하는 아이디어를 발굴해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 대학일자리세터는 대학내추진 중인 다양한 일자리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대학일자리센터 활용백서’를 본격 도입했다고 29일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활용백서’는 대학일자리센터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에게 인증 도장을찍어주고, 도장이 쌓이면 최대 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취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JOB콘테스트 ▲실무양성과정 ▲미라클라이프 ▲인적성 준비 ▲캡스톤경진대회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추진 중에 있다.

JOB콘테스트를 시작으로 캡스톤 경진대회까지 각각 프로그램마다 참여시 인증 도장을 부여하고, 일정 수준의 도장이 쌓이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는게대학일자리센터의계획이다.

허재영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는 기업분석 역량강화를 비롯해 대기업 인적성 특강, 산업맞춤형 취업스터디 등 취업 기회를 높이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일자리 프로그램에 참여해 분명한 목표를 갖고 취업 준비를 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실을 맺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 모두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교육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세부적인 사항까지 점검하며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