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자유학기(년)제 학부모 연수
상태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자유학기(년)제 학부모 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0.1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10월 10일(목) 오전 9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강당에서 초등학교 6학낸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유학기(년)제 및 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0년 자유학년제 확대 시행을 앞두고, 내년 중학교 입학을 앞둔 대전지역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250여 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년)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부모들이 자녀가 자유학기(년)제를 통해 진정한 실력을 키우고 꿈끼를살려 행복한 중학교생활을누리고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역할과 자세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주고자 마련하였다.

연수 과정은 김정식 교장(경천중)이 ‘자유학기(년)제 이해와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고, 이어서‘학교 진로교육과 자녀지도’라는 주제로 김승보 박사(한국직업능력개발원)가강연을 이어갔다.

특히 대전지역 중학교에서 산출된 자유학기제 활동의 결과물을 전시하여 예비학부모들이 자유학기(년)제를 오감으로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대전교육이 자유학기제를 통해 배움 중심의 학교교육으로 학생의 성장을 돕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자녀의 중학교 진학에 대한 걱정을 크게 덜게 되었으며, 특히 자유학기제에 대한 막연한 우려를 기대감으로 바꾸는 귀한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오후 2시에는 초등학교 6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자유학기(년)제 및 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여,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진로교육의 연계를 높이고 자유학기(년)제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