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시 시니어클럽과의 협약
상태바
대전대, 대전시 시니어클럽과의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8.2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준]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가 22일 대학 30주년기념관 10층 소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 시니어클럽협회(대전시지회장 김문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상호 공동발전 및 사업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이번 협약식에는 대전대 이종서 총장과 김문규 대전시지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약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상호 공동발전을 위하여 ①시니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②사회복지 전공졸업생 취업연계, ③노인일자리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④특정학과에 대한 상호 협력(예: 한의대 의료봉사활동 등.), ⑤사회공헌 활동에 관한 상호 협력 및 정보의 공유, ⑥자원봉사자 교류및 지원, ⑦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에 대해서 교류 및 협력하기로 협약하였다.

이종서 총장은 시니어클럽과의 협약은 청년 문제와 노인 문제 두가지를 동시에 해결할수 있는중요 기회로 이를 통해서 노인 취업과 일자리를 해결하고, 학생들의 관련분야 인턴쉽이나봉사활동 등의 교류를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금번 업무협약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김문규 대전시 지회장은 노인 일자리가 경쟁력이고, 일자리가 나라의 경제로 각기관및단체들이 노인일자리에 관심을 보내고 협조하고 있다. 향후 대전대학교와 함께 가족이 된 마음으로4차 혁명시대에 맞는 건강한 사회, 건강한 복지, 건강한 노인 일자리를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고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