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체육고, 전국태권도대회 여고부 3년 연속 종합우승 달성
상태바
대전체육고, 전국태권도대회 여고부 3년 연속 종합우승 달성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5.2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체육중·고등학교(교장 이영희)는 5월 12일(일)부터 16일(목)까지 광주광역시 빛고을체육관에서 개최된 제21회 5.18 광주민주화운동기념 시장기 전국남여 중·고등학교 대회에서 3년연속여고부 종합우승을 차지하였다고 밝혔다.

플라이급에서 박예온 학생(3학년)이 3년 연속 1위에 오르며 금메달 사냥의 포문을 열었고, 선배 언니를 뒤따라 밴텀급 경채원 학생(1학년)도 금메달을 목에 거는 겹경사를 맞이하였다.

뒤이은 웰터급 경기에서는 서탄야 학생(2학년)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은메달을 획득하면서 3년 연속 여고부 종합우승을 달성하여 대회우승기를 본교에 영원히 보관할 수 있는 쾌거를이루었다.

한편 남고부 경기에서도 L-미들급 박재영 학생(3학년)이 금빛 발차기를 선보이며 1위를차지하였고 핀급 박기욱 학생(2학년)이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남고부의 우승 가능성도 엿보이는 계기가 되었다. 

대전체육고 이진만 지도교사와 고석화, 정재영 체육지도자는 “예상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속에서 열심히 훈련에 임한 제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학생선수지도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체육고 이영희 교장은 대전교육청과 대전체육회의 학생선수 육성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지원에 힘입어 다가오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목표달성을 하여 지역체육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