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사랑요양원, 지역 어르신 초청 한마당 잔치
상태바
공주사랑요양원, 지역 어르신 초청 한마당 잔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5.20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공주사랑요양원(원장 정재훈)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 초청 효잔치’를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15일 오전10시부터 오후 15시까지 공주시 탄천면 임천고개로에 위치한 공주사랑요양원 행복 정원 숲에서 실시되었다.

지역 주민 180여 명, 요양원 어르신 및 가족, 직원 70명. 자원봉사자 50여 명 등 총 300여 명이 참가하여 대 성황을 이뤘다.

안영신 교수의 진행으로 두레풍물단 공연, 대전 사물놀이 팀의 공연, 웅진메아리 실버 악단 공연이 이어져 어르신들에게 위로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어서 경품추천, 점심식사 및 다과와 후식. 초대가수. 직원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봉사단체 희망나눔회에서 자장면 봉사를 하였고, 탄천면 적십자회와 한국부인회, 여성 예비군 봉사회도 함께하여 행사에 도움을 주었다.

공주사랑요양원 정재훈 원장은 “건강 100세 시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주민들과의 소통 그리고 어울림이 있는 요양원이 되기 위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요양원 어르신은 물론 지역 어르신들까지 내 부모처럼 모시는 공주사랑요양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공주사랑요양원에서 해마다 실시하는 이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기대와 설렘을 주는 잔치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준비하여 친부모를 모시듯 예와 정성을 다하는 모습에 감동하고 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