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대전, 대전VR/AR제작거점센터와 협약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대전, 대전VR/AR제작거점센터와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5.19 0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Ⅳ대학(학장 이인호) 대전캠퍼스 VR미디어콘텐츠과는 5월 17일(금) 대전VR/AR제작거점센터(센터장 이정근)와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VR장비 및 시설 공동활용, 취·창업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운영, VR분야 공동연구, 전문가 인적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VR미디어콘텐츠과 이종탁 학과장은 “4차 산업특별시 완성을 목표로 콘텐츠산업 육성에 매진하고 있는 대전광역시 산하 VR/AR제작거점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VR콘텐츠제작전문가가 대전에 자리 잡을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이정근 센터장은 “한국폴리텍대학에 4차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가상현실콘텐츠분야의 제작전문가를 양성하는 VR미디어콘텐츠과 신설되어 대전시의 콘텐츠 육성정책과 부합하고 있으며, 향후 인재들이 대전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VR미디어콘텐츠과는 지난해 고용노동부로부터 30억을 지원받아 최첨단 VR장비 및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올해 첫 입학생 21명을 교육 중에 있다.

VR미디어콘텐츠과는 하이테크과정으로 2년제 이상 대학 졸업(예정)자만 입학 가능하며, 전액 국비로 10개월, 1,200시간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