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치매센터, 치매환자와 가족이 '숲힐링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대전치매센터, 치매환자와 가족이 '숲힐링 프로그램'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5.1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애영/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는 5월 16일(목), 치매환자와 가족이 함께 하는 '숲힐링 프로그램' 을 보문산 숲 치유센터 및 대전목재문화체험장에서 진행하였다.

'숲힐링 프로그램' 은 뇌청춘교실에 참여하는 치매환자와 가족 30여명이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여유로움을 맛보며 힐링의 시간을 갖고, 나무를 재료로 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인지기능 향상과 정서적인 안정을 도모하고자 기획하였다.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 “치매는 어렵고 외로운 투병과정에서 환자뿐 아니라, 가족의 정신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다.

질병으로 인해 평범한 일상을 유지하지 못하거나 활동에 제한이 많은 환자와 가족이 숲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활력과 질병극복에 대한 용기를 얻고 숲이 주는 아름다운 경관과 청정한 공기가 심신을 안정시켜 특별한 치유의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해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하였다.

뇌청춘교실은 경도인지장애 및 경증치매환자와 가족들이 환자의 인지기능 향상과 가족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자조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는 사업으로 대전광역치매센터가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