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돌문학회 ‘제10회 2충1효 전국백일장’ 태안서 24일 개최
상태바
적돌문학회 ‘제10회 2충1효 전국백일장’ 태안서 24일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5.15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태안 = 이준희 기자]

적돌문학회(회장 가금현)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태안군민체육관에서 '제10회 2충1효 전국백일장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최고의 백일장대회로 자리매김한 2충1효 전국백일장대회는 가유약 장군의 3대에 걸쳐 보여준 충효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태안군에서 개최되고 있다.

특히 이 대회는 도교육감상 5개를 비롯해 교육장상, 군수상 등이 주어지며, 많은 상금과 입선작에 대한 수상집'2충1효'를 발간 참가한 입선자에게 무료로 나눠줘 전국 최고의 백일장대회로 손꼽힌다.

참가신청서는 24일까지 다음카페 적돌문학회(http://cafe.daum.net/AGMYDYD)가입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이 대회 시상은 ▲종합장원(초·중·고에서 1명) 충청남도교육감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고등부 △장원 1명 충청남도교육감 상장과 상금 50만원 △우수상 1명 상장과 상금 20만원 △ 장려상 다수 상장과 상품권 ▲중등부 △장원 1명 충청남도교육감 상장과 상금 50만원 △우수상 1명 상장과 상금 20만원 △장려상 다수 상장과 상품권 ▲초등부 △장원 1명 충청남도교육감 상장과 상금 30만원 △우수상 1명 상장과 상금 20만원 △장려상 다수 상장과 상품권 ▲일반부 장원 태안군수상 및 상품 △우수상 충청탑뉴스 대표이사상 및 상품 △장려상 적돌문학회장상 및 상품 ▲우수지도교사 1명 충청남도교육감 상장 ▲학교장상 1명은 가장 많은 입상자를 배출한 학교의 교장에게는 특별 공로상이 주어진다.

일반부 입선자에게는 기관장 및 주최·주관 측 대표의 상과 농특산물이 상품으로 주어진다고 밝혔다.

전국백일장대회를 개최하는 가금현 회장은 "우리나라 최고 권위 있는 백일장대회가 서해안 최고의 관광도시인 태안군에서 열리고 있다는 것은 큰 자랑"이라며 "이 같은 큰 대회에 인근지역 학생들이 많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통해 문학적 재능을 뽐낼 수 있도록 교육계의 특별한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제10회 2충1효 전국백일장대회는 운문과 산문으로 당일 제시된 제목에 맞춰 작성하면 된다.

한편, 이 대회는 충남교육청 등이 후원하고,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서산·태안지회가 주관하며, 수상자 발표는 엄정한 심사를 통해 추후 발표되며, 시상식는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