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연수
상태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4.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4월 17일(수) 14:00,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동․서부 관내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담당교사 및 현장지원단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19학년도 개정 학교생활기록부 지침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교육과정 활동 내용을 기재하는 방법과 교사 간에 입력 내용의 격차를 해소하고, 공정성과 신뢰도를제고하기위한구체적인 기재 요령을 중심으로 실시되었다.

또한, 국민 참여 정책숙려제를 통해 지난 8월에 발표된 ‘학교생활기록부 신뢰도제고방안’에 따라 개정된 부분을 중심으로 이도현 대전변동중 교사가 강의를 하였으며, 참석한교사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 나눔을 통해 사례 중심으로 맞춤형 역량강화 연수로 진행되었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강화가 요구되는 상황에서개정안과 지침 및 기재요령이 담긴 매뉴얼 책자를 학교 모든 교원에게 3월에 보급하였으며, 현장및온라인컨설팅을 통해 학교 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질적 차이를 최소화함으로써신뢰도를높이고,학생의 성장과 발달 모습을 학교생활기록부에 담아내도록 담당 교사들의 역량을제고할계획이다.

동부교육지원청 김희선 중등교육과장은 “중학교 전 교사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을숙지하고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과정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담아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