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노조, KTX 분할 민영화 정부 움직임에 강력 반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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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노조, KTX 분할 민영화 정부 움직임에 강력 반발
  • 송석선 기자
  • 승인 2011.12.27 18: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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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익철도 붕괴 초래할 것...민영화는 곧 국민이 피해자가 될 터!

[MBS대전 = 송석선 기자]

정부의 KTX 분할 민영화 경영체제 도입 방침에 전국철도노동조합(공공운수연맹 운수노조)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27일 낮2시 서울역에서 KTX 분할 민영화 음모 저지를 위한 간부 결의대회를 열고 "국토해양부가 주장하는 일명 ‘경쟁체제 도입’의 실상은 “민간자본에게 특혜를 주면서 철도 안전뿐만 아니라 철도의 공공성을 완전히 파괴하는 민영화”이며 “국민의 혈세로 민간자본의 배만 불리는 사업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국민의 공익을 팔아 자신들의 이익을 채우려는 기득권 세력에 단호히 맞설 것”이며 "민간 대기업배만 불리는 제2의 철도민영화 정책이다.KTX만을 분활해 민간대기업에 온갖 특혜를 주어 넘기겠다 뜻이 내포되어 있다"고 비판했다.

이상무 공공운수연맹 위원장은 연대사를 통해 “인천공항 매각, 영리병원 도입 등 이명박 정권이 마지막까지 이 사회의 공공부문을 팔아 민간(외국)자본의 이윤을 챙겨주기 위해 혈안이 돼 있는데, KTX 민영화도 바로 그 일환”이라며 “공공부문 노동자의 연대투쟁을 전개할 것”을 결의했다.

한편 김진애 민주통합당 의원과 강기갑 통합진보당 의원은 공동성명서를 통해 "철도에 경쟁체제를 도입 하겠다는 것은 현재 운영되고 있는 철도중 수익성이 있는 KTX만을 분리해 민간대기업에 온갖 특혜를 주겠다는 의도가 아나냐"며 "철도을 민영화할 경우 '요금인상'은 사실상 통제가 불가능할 수 밖에 없다"고 반박했다.

이에 "현재 철도내 교차보조 들을 통해 공익적인 적자노선을 유지하고 있는 상항에서 수익이 나는 고속철도만 민간대기업에 넘기면 적자노선이 폐지되고 국민의 부담이 늘 수 밖에 없다"고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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