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직무역량 강화 위한 직무스킬업 특강 운영
상태바
한밭대, 직무역량 강화 위한 직무스킬업 특강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1.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23일(수)부터 24일(목)까지 이틀간 학내에서「직무역량강화를위한 직무스킬업」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임준묵)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직무별 수행 업무의 이해와 그에 따른 요구 역량 분석을 주 내용으로 하며,

직무능력을 중시하는 최근 채용 경향을 반영하여 진출 희망 분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도모하기 위한 의도에서 기획되었다.

인문경상계열과 공학계열로 나누어 운영되는 이번 과정은 계열별 각 4개의 세부 파트로 진행되며, 참여 학생들은 총 8개 직무 파트 중 자신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선택하여 수강할수있다.

인문경상계열은 ‘인사·총무’, ‘영업·마케팅’ ‘금융’ ‘행정·사무’공학계열은 화학바이오’R&D’기계·통신’, ‘빅데이터’ 파트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재학생, 지역 청년 등 약 100여 명이 참여하여 직무 역량 개발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밭대학교 재학생은 “최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직무별 요구 역량에 맞는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가 상시 상주하며 연중 진로·취업 상담을 실시하여 재학생과 지역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