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누리꿈사랑 방과후 겨울방학 계절학교 운영
상태바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누리꿈사랑 방과후 겨울방학 계절학교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1.0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월 8일(화)부터1월10일(목)까지2018학년도 누리꿈사랑 방과후학교 장애유아 6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계절학교를실시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계절학교 활동 첫째 날에는‘새콤달콤 귤놀이’로 귤을 다양한방법으로탐색하여오감이발달하고 유아들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둘째날에는‘원예활동’으로꽃바구니 만들기를 통해 오감체험 및 사회성발달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다.

셋째 날에는 요리활동‘레몬 파운드 케익 만들기’로 유아들이 직접 반죽을 하여 빵을오븐에구워볼 예정이며, 이어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수료식’의 의미 있는시간을보낼계획이다.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아이들의 신나는 함성과 웃음이 가득하였으며학부모는아이가수업에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에 감동을 표현해 주셨고 큰 호응을 보내주기도 하셨다.

이번 누리꿈사랑 방과후학교를 수료하는 학부모는 “1년 동안 다양한 체험활동들로구성된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고 비슷한 환경의 학부모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정보들을공유할수있어 아이들에게도 부모에게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서부교육지원청 윤창호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장애유아의 다양한분야의교육적효과와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좀 더질높은교육활동을 계획하여적극적으로지원을위해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