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입학 전 신입생 대상 특별학기 운영
상태바
충남대, 입학 전 신입생 대상 특별학기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2.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가 예비 대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돕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인재양성을 위해 특별학기를 운영한다.

충남대는 내년 1월 21일~2월 13일, 3주에 걸쳐2019학년도 예비대학생(수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신입생 입학 전 특별학기’를 진행한다.수강신청은 12월 28일~1월 2일 이뤄진다.

신입생 입학 전 특별학기’는 대학 합격자 발표후 입학 전까지 공백이 예상되는 예비대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돕고, 특별학기 기간의학습 분위기가 정규 학기로 이어 대학 학습 능력을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충남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인재양성을 위해 ‘컴퓨터과학적사고’ 교과목을 신입생입학 전 특별학기 교과목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컴퓨터과학적사고’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소프트웨어 관련 내용으로 총 15회, 60시간 진행되며 이 과목을 이수하면 정규학점과 같은 3학점이 주어진다.

충남대는 특별학기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필수 역량인 소프트웨어에 대한 신입생들의이해와 활용도를 높이고 융․복합 교육에 대한관심과 참여가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기본 교과에 대한 학점을 선이수함으로써입학 후 본 학기 중에 추가 과목을 수강하거나전공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 여력을 확보할 수 있어 조기졸업과 학생들의 미래설계에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