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제1회 대전교육공감 원탁회의 참여 신청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제1회 대전교육공감 원탁회의 참여 신청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1.07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27일오후2시 호텔 ICC 컨벤션홀에서 시민들과 공감하고소통하는 대전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제1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는 교육공동체인 학생 교직원 학부모 시민이 참여하는 자유로운 교육정책 토론의 자리로,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현장 중심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교육청의의지가 반영된 사업이다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추진한 대전교육 공감토크의 장점인 ‘주제별 집중 토론’은 유지하되참석자를 학생과 시민으로 확대하는 열린 원탁회의를 통해 100명이상이 한 자리에 모여 교육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한다.

대전교육청은 이를 위해 지난 10월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으로 ‘원탁회의 운영기획단’을구성하고 회의 주제 등 운영기획단의 의견을 반영해 ‘제1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실시한다.

이번 토론은 ‘시민과 함께 실천하는 교육감 공약’을 주제로 만 19세 이상 대전시민이면 누구나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원탁별 1개의 공약을 소주제로120여명이토론에 참여한다.

원탁회의 참여 신청 안내 기간은 11월 8일(목)부터 11월14일(수)까지다
 신청방법
    홈페이지: 교육감실/ 소통/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참가신청
    자료집계시스템(교직원)
    개인정보 수집: 필수(성명, 핸드폰번호, 소주제 선택)
 참가자 확정은 11월 16일(금) 홈페이지 탑재 및 핸드폰 문자발송으로 통보한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교육정책은 학생 교직원 시민들이 다함께 공감할 때 교육현장에서 잘 실현될 수 있다며 앞으로 매년 4회의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통해 소통하는 교육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