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방산림청, 권역별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전략 수립
상태바
중부지방산림청, 권역별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전략 수립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8.10.3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충청서해안권, 충청동부권 방제전략수립 최종보고회 및 방제컨설팅 실시

[MBS 공주 = 김은지 기자]

중부지방산림청(청장 김종연)은 지난 25일 중부지방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전략 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및 방제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중부지방산림청)

중부지방산림청(청장 김종연)은 지난 25일 중부지방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전략 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및 방제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토론회에선 충청지역 권역별 소나무재선충병 유입 차단·확산 저지를 위한 산림기술사, 유관기관 관계자 등 37명이 참석했다.

이어, 모니터링본부에서 용역 추진 중인 충청서해안권과 충청동부권에 대해 선단지별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세부방제전략 수립을 위해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지자체별 방제 추진현황 점검을 통한 문제점 및 방제전략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용역을 통해 체계적인 방제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방제계획을 마련해 내년 3월 말까지 감염목 전량 제거와 동시에 선단지 주변 예방나무주사 등 지역별 맞춤형 방제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연 중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용역계획 수립 및 지자체 컨설팅 운영으로 지역에 맞는 방제계획을 수립하는 등 소나무재선충 방제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