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학생생활관 창의융합형 RC프로그램 운영 눈길
상태바
한밭대, 학생생활관 창의융합형 RC프로그램 운영 눈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0.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이달부터 ‘2018학년도 2학기 학생생활관 창의융합형 RC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숙형 캠퍼스’를 뜻하는 RC(Residential College)는 생활관을 교육공간으로 전환해생활과학습을 연계함으로써 협업형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전인교육 시스템이다.

한밭대 학생생활관(관장 안세윤)에서는 지난 2016학년도 2학기부터 RC프로그램을도입해 생활관에거주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 학기마다 문화동아리학습 스포츠활동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2018학년도 2학기에는 이달부터 대학의 비교과 프로그램과 연계한 ‘창의융합형 RC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를통해 학생들은 연극 영화 음악회 전시회 등의 문화동아리활동과 수학·중국어 보습특강 취업·진로상담, 집단상담 등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사제동행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탁구 테니스 볼링 등산 등 스포츠 분야에서는 신소재공학과 김윤기교수 등 교수 4명이 각 종목별 담당교수로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스포츠를 즐기고 멘토역할도 담당한다.

한밭대 안세윤 학생생활관장은 생활관 RC프로그램은 이곳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주간의 학습활동과 방과 후 공동체 활동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인적인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생활관 내에 RC센터를 마련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학내 비교과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참여 대상을 확대하는 등 대학 RC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적극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