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캠퍼스 폴리스(Campus Police) 발대식 개최
상태바
한남대, 캠퍼스 폴리스(Campus Police) 발대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0.1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남대학교는 11일 오후 4시 본관 대회의실에서 이덕훈 총장을 비롯해 처·실장 경찰학전공소속 교수 및 재학생 외국인 유학생 등 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캠퍼스 폴리스’발대식을가졌다.

캠퍼스 폴리스는 경찰학전공 학생 20명과 외국인 학생 5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돼 2학기가 종강하는12월까지 3개월간 한남대 캠퍼스와 주변지역을 순찰하며범죄및안전사고예방활동을 벌인다.

학생들은 5개 팀으로 나눠 매주 1회 평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캠퍼스 내 취약지역인운동장 뒤편 정문 주차장기숙사 주변등을 순찰한다 또한 관할 대덕경찰서경찰관들과합동으로학교 인근 지역을 돌며 치안 유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박금미 학생(21 경찰학전공 3년)은 꿈이 경찰인데 미리 순찰활동을 경험해서 좋고학교의 안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어서 보람이 있다고말했다.

이덕훈 총장은 우리대학은 넓은 면적과 여학생 비율이 높아 캠퍼스 안전에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안전한 캠퍼스 만들기에 앞장서 달라고격려했다.

한편 한남대는 2016년부터 매학기 재학생들이 캠퍼스 폴리스를 구성해 범죄 없는 안전한캠퍼스를 만드는데 힘을 쓰고 있다 이와 별도로 외국인 유학생들은 대덕경찰서 및지역주민과함께 ‘합동 패트롤’을 펼치기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