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평중교, 예드림홀 개관 ‘통합예술교육’실현
상태바
대전관평중교, 예드림홀 개관 ‘통합예술교육’실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9.20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관평중학교(교장 정리다모)는 9월 20일(목)오후2시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과 200여명의 인근 지역주민, 학부모,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예드림홀 개관식을 개최했다.

예드림(藝 Dream)홀 구축사업은 대전교육청이 2018년도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위해추진한 사업으로예술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꿈을 주는장소라는 뜻이며 음악회 연극 무용 댄스 밴드 풍물 등이 가능한 무대, 방음시설, 방송장비 등을 갖춘 학교 내 소공연장으로 운영하게 된다.

미래사회는 미적 가치와 감성적 가치가 존중되고 상상력이 중시되는 사회이므로 소통능력 협업능력 등이 요구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창의성’과 ‘감성’이 핵심역량으로 부각되고 있어 학교예술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대전관평중학교 정리다모 교장은 예드림홀이 구축되면서 자유학기의 각종 예술수업과 방과후학교 수업, 예술 및 자율동아리 등 학교예술교육의발현 장소를제공함으로써 예술이 일상이 되고 일상이 예술되는’ 다양한 교과간 통 예술교육이가능해지고 영화․연극 교육과의 연계를 통해 즐거운 학교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1년까지 약 30억원을 투자하여 20개 초·중·고교에 예드림홀(소공연장)을 구축하고 학교예술교육 활동을 위한기반시설과 맞춤형 지원체제를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