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 가습기살균제 사용 중단 당부
상태바
아산시보건소, 가습기살균제 사용 중단 당부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1.11.1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아산 = 김순선 기자]

아산시보건소(소장 김태근)는 가습기살균제(세정제)에서 원인 미상의 폐 손상 이상 소견이 발견됨에 따라 사용 중단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이는 질병관리본부에서 '가습기살균제(세정제)'의 원인미상의 폐 손상 원인 여부를 규명하는 흡입독성 실험 중 일부 제품들을 흡입한 실험쥐에서 잠정적으로 이상소견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보건소는 가습기 사용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는 시기를 맞이하여 가습기를 빈번하게 사용하는 시설 이용자 및 병의원, 약국, 산후조리원, 어린이집, 보육시설 요양원 등 집단시설에 최종 결론이 도출될 때까지 가습기살균제 사용 중단 권고를 당부했다.

가습기 살균제를 사용하지 않고 가습기의 오염된 미생물을 줄이는 요령으로 하루에 한번 물통의 물을 1/5정도 넣고 충분히 흔들어 2회 이상 헹궈준 다음 물을 넣고, 가습기 안에 물이 남아 있더라도 하루가 지난 물은 새 물로 교체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진동자 부분의 물은 가습기에 표시된 배출구 쪽으로 기울여 모두 제거해야 한다고 밝혔다.

가습기 세척은 진동자 부분 및 물통은 이틀마다 부드러운 스폰지나 천으로 닦아주고, 1주일에 한 번은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세척, 중성세제를 이용할 경우, 세제가 남지 않도록 3회 이상 깨끗이 헹궈야 한다.

또한, 물통은 부드러운 솔 또는 천으로 깨끗이 세척하고, 가습기를 2-3일간 사용하지 않고 방치한 경우 반드시 물통과 진동자 부분을 세척하여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