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미술관 2018 신나는 여름방학 가족프로그램
상태바
이응노미술관 2018 신나는 여름방학 가족프로그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8.07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이응노미술관(관장 이지호)은 오는 8월 11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7회 “우리 가족 무지개 나무” 여름방학 가족 대상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우리 가족 무지개 나무’는 참가 가족들이 이응노 작품을 감상한 뒤, 작품의 색패턴을 차용하여 한지와 도화지 등을 활용한 꼴라주 기법으로 미술창작물을 제작하는 체험프로그램이다.

꼴라주는 작품 활동 과정에서 자신을 개방시켜 주고 자신과 가족 간의 심상을 발견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는 미술 기법이다.

이를 통한 감정 표현은 창작 작업을 함께하는 가족 구성원들이 더 나은 상호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데 도움을 준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현재 이응노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이응노, 낯선 귀향』전시를 관람한다. 전시 관람 후, 미술 전문 강사와 함께 이야기(실기체험)를 나누며 가족 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각자의 창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미술교육 프로그램 참여라는 목적 달성은 물론, 즐거움과 마음의 힐링이라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가져갈 수 있게 된다.

특히 본인의 미술작품에 대해 발표하고 타인의 작업을 감상하는 시간은 자연스럽게 각자의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는 감정을 들여다보게 한다. 이런 특별한 경험을 통해 심리 치유 효과 또한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