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대전 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개최
상태바
대전상의, 대전 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7.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설치기관 대전상공회의소, 이하 대전·세종 인자위) 26일 오전 11시, 라온컨벤션 제나홀에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4차 정기위원회’를 개최했다.

본 회의에 앞서 정성욱 공동위원장이 고용노동부장관을 대신하여 대전·세종인자위 선임위원(HRD전문가)으로 위촉된 한남대학교 허찬영 교수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회의에서는 ▴사무국 상반기 운영실적 ▴2017년 대전·세종지역 직업능력개발훈련 공급량 분석 ▴2018년 채용인력 수요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가 진행했다.

특히, 2018년 채용인력 수요조사 결과는 연초부터 지역 내 2,605개 표본 사업체를 현장 방문하여, 2020년까지(3개년) 세부 직업별 평균연봉, NCS필요역량과 부족역량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자료는 지역 일자리 창출 계획 및 훈련과정 개편에 활용될 수 있도록 8월 중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위원회 참여기관에서 진행되는 ▴고용부-인력공단 특성화고 현장훈련 지원사업,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사업 확산을 위한 안내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정성욱 공동위원장은 “하반기 인자위 사업이 고용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