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도 지사 ,흥타령배 전국 장애인 e-스포츠 대회
상태바
양승조 충남도 지사 ,흥타령배 전국 장애인 e-스포츠 대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7.0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7일 천안제일고에서 열린 ‘제3회 흥타령배 전국 장애인 e-스포츠 대회’에 참석 참가 선수 등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들의 e-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와 지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천안시가 주최하고, 충남장애인 e-스포츠 연맹이 주관했다.

대회는 전국 400여명의 장애인과 보호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경기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축사를 통해 현재 게임산업의 글로벌 규모는 123조 원한국은 11조 원 규모로 ‘굴뚝 없는 황금산업’으로 불리며, 지난 2016년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 총 수출액 56억 달러의 절반에 가까운 34억 달러 이상으로 대표적인 수출 효자산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충남도는 지역 대표 문화자원과 연계한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면서 게임문화와 산업이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게임산업 발전과 도약을 위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게임 기업을 적극 발굴·유치하고 개임 개발 등 인프라 구축 게임 콘텐츠 제작 마케팅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이와 함께 신체에는 장애가 있어도 능력에는 장애가 없다라며 이번 대회가 게임을 좋아하는 장애인이 공통된 관심사를 나누는 화합의 장이 되고 e-스포츠를 사랑하는 장애인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국제무대에서도 우뚝 설 수 있는 소중한기회가 되길 바란다고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