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어린이기자단 상반기 수료식
상태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어린이기자단 상반기 수료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6.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 미)은 6월 23일(토) 오후 2시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마을기자단으로 활약할 ‘어린이기자단 4기’ 기자단 교육 및 상반기 수료식 행사를 실시했다.

올 3월 어린이기자단 4기가 발대식을 시작으로 어린이기자들에 공동체에 대한 의미를 알게 하고 마을기자로써 역량들을 강화하는 교육들이 계획되어 6월까지 매월 2회씩 꾸준히 모이고 참여하였다.

이 날 어린이기자단원들 20명은 모든 단원들이 총 8번의 모임 중 2회를 초과하여 빠진 사람이 없어 모두가 수료하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 그리고 성실하고 모범적인 활동을 보인 어린이기자 6명에 표창을 주는 시간도 갖었다.

마을기자단원으로 임명된 ‘서동우’ 어린이기자는 앞으로 온라인마을신문 홈페이지에 자주기사를 올리고 무엇보다 영상촬영과 사진촬영을 잘해서 소식을 전해받는 이웃들에게 웃음을 전할 수 있는 기자가 되고 싶어요 라는 포부를 들을 수 있었다.

7월 하반기 부터는 본격적인 기자취재활동과 마을행사 취재 그리고 지속적으로 미디어 체험 및 실습이 이어진다.

비래주민기자단(대표 이주현 편집장 노상미)은 이날 마을기자와 어린이기자단 모두가 함께 모인 자리에서 마을신문 홈페이지(ddnews.co.kr) 를 오픈하였으며 대덕구마을미디어를 대표하는 기자단이 될 것이라는 당찬 포부로 그 시작을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