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권계철 교수, 행정안전부 위촉장 수여
상태바
충남대병원 권계철 교수, 행정안전부 위촉장 수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5.2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권계철 교수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민호) 진단검사의학과 권계철 교수가 지난 5월 25일 서울 광화문 세종클럽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제2기 특수재난 전문가 기동단’ 출범식에서 김부겸 장관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았다.

특수재난 전문가 기동단은 AI 구제역, 화학사고, 신종 감염병 등 전문적 영역에 민간전문가와의 정책 자문과 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2016년 8월 첫 출범하였다.

그동안 기동단은 정책토론, 분과별 회의, 워크숍 등을 통해 전문가들과 교류하고 정책 심층연구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 동안의 기동단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전문가의 정책 참여가 더욱 강화된 제2기 기동단을 출범시켰다.


 제2 기동단은 5대 특수재난 유형별 분과, 법·제도 분과, 사고원인조사 분과 등 총 7개 분과로 재정비되었으며,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각 분야에 전문성과 자문활동 역량을 갖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권계철 교수는 감염병 분과 전문가로 활동할 예정으로, 재난 현장 대응과 국민안전 문제 해결에 필요한 자료 조사를 비롯한 정책자문을 할 계획이다. 권계철 교수는 “신종플루 및 메르스와 같은 신종 감염병 등장에 대해 국가적 대책을 전문적이고 구체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의료계를 대표하여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