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종합사회복지관, 경로효도잔치 열어
상태바
대전종합사회복지관, 경로효도잔치 열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5.1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은 11일(금) 지역 어르신 500여명을 초청해 경로효도잔치 ‘감사해孝 사랑해孝 건강하세孝’ 행사를 열었다고 전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된 경로효도잔치에서는 어르신 한분 한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드렸고 구청장(박수범) 대덕구의회 의장(박종래) 등 내외빈이 참석하였으며 푸른유치원의 귀여운 아이들의 재롱공연과 지역가수들의 신나는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공연이 끝난 후 어르신들은 건강을 가득 담은 사골 육개장 및 수육 등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대전광역치매센터에서 치매상담 치매선별검사와 대전보건대학교 식품영양과(교수 김현주)에서 지역사회 영양중재 프로그램 인바디 검사를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박휘성(가명 78세) 어르신은 “우리 지역사회에 이와 같은 행사가 있어서 마음이 든든하고 고맙다며 후원해주신 분들과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유미 관장은 늘 고마운 우리 어르신들께서 웃음꽃 피우는 모습을 보니 행복한 하루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최선을다하겠다고전했다.

한편 이번 경로효도잔치를 위해 (주)에브릿 이화수전통육개장 충무회 코레일 대전기관차 승무사업소에서 후원하고 대전광역치매센터, 보건대학교 식품영양과 삼성SDS 이마트 어울림봉사단 대학생 자원봉사자(한남대 RCY 목원대 아낌없이주는나무 대전대 바위와소나무) 등에서 봉사활동으로 참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