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넘어서는 목표를 찾아라
상태바
돈을 넘어서는 목표를 찾아라
  • 이준희 기자
  • 승인 2009.05.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를 고민하지 말라.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가치 있고 유용하게 생각해 줄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라.

기존의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개선할 부분은 없는가? 기존의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품질을 높이거나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여지는 없는가? 해결해야 할 문제점은 없는가? 사람들의 욕구 가운데 충족되지 않고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

이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어떤 일을 하더라도 그 일이 당신에게 즐거움과 만족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돈을 버는 문제를 완전히 잊으라는 말은 아니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다.

인생을 농구경기로 본다면 얼마의 돈을 버느냐는 몇 점의 점수를 얻느냐와 같다고 할 수 있다. 이때 농구경기의 진짜 재미는 점수를 내는게 아니라 창의 적인 방법으로 공을 링 안으로 넣는 것이라는 점을 기억하기 바란다.

다른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무엇인가를 제공하되 그렇게 함에 있어 열정을 바치도록 하라. 그럼 돈도 함께 따라 올 것이다.-p.51 도널드 트럼프 억만장자 마인드-
-책을 읽다.-
도널드 트럼프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세계최고의 부동산 재벌이다.

자신의 이름을 따서 여러 프렌차이즈 사업도 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며 부자는 정말 어떻게 해서 만들어지고, 어떤 사람들이 되는 것일까를 생각해 보았다.

우리는 너무 돈에 집착해서 사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여기서 프럼프가 말하고 싶은 것은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면, 자연스레 돈은 따라온다 라는 것이다.

달리 말한다면, 가치를 주지 못한다면 돈을 벌 수 없다는 말과 일치한다.

가치를 주지 않은 상태에서 돈을 만들려고 노력한다면 그것은 사기, 협박 등의 방법을 이용해야만 하지 않을까 싶다.

고객이 원하지 않는 제품을 강제로 사게 한다든지, 배우고 싶지도 않은 과목을 억지로 학원이 강요한다면 과연 상대 고객들의 주머니에서 돈이 나올까? 아마도 한계가 오지 않을까 싶다.

돈 그 이상의 목표를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일에 열정을 다하며 상대방이 원하는 가치를 찾아준다면 자연스레 부는 따라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